bar_progress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공구 플랫폼 '픽더셀' 리뉴얼 오픈

최종수정 2021.07.26 08:24 기사입력 2021.07.26 08:24

댓글쓰기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이 리뉴얼 오픈한다.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민웅 마켓' 이미지(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이 리뉴얼 오픈한다.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민웅 마켓' 이미지(사진제공=CJ온스타일).

썝蹂몃낫湲 븘씠肄


약 300회 공구 진행…누적 주문 금액 120억원 육박
26일 리뉴얼 오픈…인플루언서 특화 상품 콘텐츠 제작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CJ온스타일은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픽더셀'이 리뉴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픽더셀'은 커머스업계 최초로 선보인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사업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SNS 계정에 CJ온스타일 '픽더셀' 페이지를 연동하고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서비스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커머스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은 공동구매 사업 역량을 키우고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자 2019년 12월부터 '픽더셀'을 운영해왔다. 현재 동지현, 임세영, 서아랑 등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는 물론 최선정(라미띠에), 김준희(에바주니), 아만다, 심짱 등 유명 인플루언서 및 셀럽이 '픽더셀'에 소속돼 있다.


공동구매는 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이에 인플루언서 영향력과 취향이 반영되면서 고객 관심사도 높은 패션잡화, 뷰티, 식품 등의 카테고리가 활성화 돼있다. '픽더셀'은 출시 이후 약 300회 공동구매를 진행했고 참여 인플루언서는 70명, 누적 주문 금액은 120억원 수준이라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지난 5월 진행된 쇼호스트 임세영의 '골든듀 쥬얼리' 마켓은 3일 공동구매 기간 동안 약 8억원에 달하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26일 리뉴얼 오픈하는 '픽더셀'은 인플루언서의 취향, 팔로워, 구독자 연령 및 성별을 고려해 상품 매칭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약 3일간 셀러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CJ온스타일 구매 좌표(링크)가 노출되는 만큼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도 다변화한다. 인플루언서 각각에 특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등에 CJ온스타일의 자원을 지원한다. 또한 상품 페이지 자체에 스토리를 입혀 잡지 콘텐츠를 보듯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셀러가 고른 취향 상품을 특가로 만날 수 있다는 뜻의 네이밍 '픽더셀(Pick the Cell)' 상징성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도 변경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 고객 인기가 좋았던 상품을 엄선해 앵콜 공동구매도 준비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프리미엄 패션 텀블러 '콕시클'을 쇼호스트 이민웅 마켓(7월26~28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28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심짱'과 준비한 골프 샤프트도 7월27일부터 30일까지 공동구매를 오픈한다. 이 제품은 지난 1차 공동구매 시 2억원이 넘는 주문이 몰리기도 했다. 자몽 다이어트로 유명한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위드홍 마켓, 7월29일~8월2일)'과 푸드 인플루언서 '모스스토리'의 '쭈꾸미 제육볶음(7월27~29일)'도 '픽더셀'에서 판매한다.


김진경 CJ온스타일 픽더셀 팀장은 "'픽더셀'은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차별화된 상품을 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구매가 이뤄지기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유통업계 신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은 공동구매 시장에서 '픽더셀'은 인플루언서 풀을 넓히고 취향 상품을 소싱하는 데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