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경기교육청, 고위 공직자 청렴릴레이 인터뷰

최종수정 2021.06.24 14:19 기사입력 2021.06.24 14:19

댓글쓰기

경기교육청, 고위 공직자 청렴릴레이 인터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청렴을 주제로 고위 공직자 청렴릴레이 인터뷰를 시작한다.


고위 공직자 청렴릴레이 인터뷰는 고위공직자들의 청렴의지와 공직생활 중 겪은 경험의 지혜를 직원에게 전달하고, 신규공무원과 선배세대가 서로 나누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청렴릴레이 인터뷰는 경기교육청 제1, 2부교육감과 본청 각 실국장을 대상으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인 90년대 출생 1~2년차 신규공무원이 청렴을 주제로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방식이다.


인터뷰 영상 촬영에서 김규태 제1부교육감은 "공무원은 한 손에는 예산을, 다른 한 손에는 법령을 집행하고 있어 청렴하기 위해서는 공정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조도연 제2부교육감은 "기본적으로 법령과 지침을 준수하고 사사로운 감정을 개입하지 않도록 하되 자기가 바라는 대로 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이유를 잘 설명하고 오해가 없도록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박상열 경기교육청 반부패청렴담당 서기관은 "청렴릴레이 인터뷰가 신규공무원과 선배세대 간 청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선배 공무원의 경험과 신규공무원들의 젊음을 원동력으로 경기도교육청의 청렴 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터뷰 영상은 매달 1편씩 경기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용건 연인 A씨 측 "변호사 선임 후 태도 돌변…끝까지 갈 것" 김용건 연인 A씨 측 "변호사 선임 후 태도 돌...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