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부모가정 엄마의 삶, 한권의 책이 된 사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와 함께 한부모의 삶 녹여낸 라이프북 제작 자녀와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

라이프북 제작에 참여하는 모습

라이프북 제작에 참여하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6월22일부터 7월17일까지 취약계층 한부모가정 지원을 위해 '희망의 쉼표, 나의 삶 나의 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색채심리상담사, 놀이치료상담사, 통합예술상담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발급하는 KAPCA(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가 함께한다.

그간 ‘엄마’라는 이름으로 녹록치 않은 시간들을 보내왔던 한부모의 삶을 녹여낸 라이프북을 만들어보고 자녀와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를 위해 종로구는 지역내 드림스타트 한부모가정 중에서 참여자 17명을 사전 모집, 관련 키트를 발송한 상태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 비대면으로 집단예술활동에 참여하며 본인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라이프북을 완성할 수 있도록 야간반과 주말반을 각각 운영한다.

종로구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부모가정 자녀들에게는 마음스티커와 인형, 동화책, 무드등 등 6가지 물품이 담긴 선물 키트를 함께 배송하는 세심함을 기울였다. 부모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간 동안 아이들도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한편 나의 삶, 나의 인생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영상과 함께하는 희망의 쉼표’ 프로그램 또한 열린다.


대상은 서울시 거주 한부모 80명이다. 8월22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로 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자녀를 키우며 스스로의 삶을 돌아볼 시간과 기회가 부족했을 한부모가정 부모들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라면서 “라이프북 제작에 참여해 내 삶의 작가는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고 내면의 힘을 키워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