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여름방학 온라인 원어민 영어캠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일부터 7월2일까지 참여자 모집…지역내 거주 초등학교 4~6학년 110명 선발...1인 당 참가비 36만원 중 50% 구에서 지원…사회배려층 가정 자녀는 전액지원

동작구, 여름방학 온라인 원어민 영어캠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다가올 여름방학을 맞이해 원어민 영어캠프를 실시한다.


원어민 영어캠프는 2017년부터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양질의 영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 공백을 보완하고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방학 중 영어캠프 운영결과 총 662명의 학생이 참여, 평균 86.3%의 높은 교육 만족도를 보였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실시하지 않았다.


구는 이달 중 원어민 영어캠프 운영 경험과 우수한 원어민 강사를 확보하고 있는 연세대와 협약을 체결해 운영의 깊이를 더한다.


이번 영어캠프의 모집대상은 지역내 거주하는 초등학교 4~6학년 110명으로 24일부터 7월2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참여소통 탭을 통해 신청가능, 전산추첨을 거쳐 최종 선정 여부를 발표한다.

1인당 참가비 36만원 중 구에서 50%를 지원해 자부담은 18만원이다. 단, 모집인원의 15% 내외에서 선발하는 사회배려층 가정의 자녀는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개강 전 철저한 레벨테스트와 전화인터뷰 등을 통해 학생들의 수준을 파악하고 반별 10명 내외로 편성해 단계에 맞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7월26일부터 8월20일까지 오후 2시부터 1시간30분 간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각 과목별 전담 원어민 강사와 초등학생 영어교육 전문가, 연세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한국인 보조강사가 협업해 ▲발음 연습부터 주제 말하기 ▲클레이, 달력 등 레벨 별로 제공된 키트를 활용한 주도적 말하기 ▲실생활에 사용되는 영어표현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영어로 배우기 등 영어학습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한 주간 학습했던 수업내용을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해 친구들과 공유함으로써 어휘, 회화표현, 문법, 대화패턴을 복습하고 성취감을 느껴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운영을 통해 체계적이고 재미있는 영어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관심 있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