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노벨상 수상자와 함께 배터리 기술 논의"…LG엔솔, 글로벌 배터리 포럼 개최

최종수정 2021.06.16 08:20 기사입력 2021.06.16 08:20

댓글쓰기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 2021' 개최
노벨 화학상 수상자 스탠리 휘팅엄 초청
리튬 이온 및 차세대 배터리 연구개발 논의

"노벨상 수상자와 함께 배터리 기술 논의"…LG엔솔, 글로벌 배터리 포럼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분사 이후 처음으로 배터리 기술 전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2019년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스탠리 휘팅엄(M. Stanley Whittingham) 교수를 포함한 8명의 전지 분야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차세대 배터리 기술 동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는 22일 온라인 세미나(Webinar)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이노베이션 포럼(LG Energy Solution Innovation Forum)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해 세계 유수 대학의 '배터리' 전문가가 참여해 배터리 기술의 연구 동향과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다. LG에너지솔루션이 차별화된 소재와 차세대 전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연 첫 번째 기술 세미나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


10개 세션으로 나눠진 행사는 리튬이온 및 차세대 배터리 관련 혁신 기술 위주 온라인 세미나(Webinar)로 진행된다. 전세계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는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한국 시간 기준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열린다.


발표자는 한국·미국·캐나다·영국·독일 등 세계 각국 에너지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가진 학자들이다. 특히, 2019년 리튬이온전지의 핵심 원리 '인터칼레이션 전극(intercalation electrode)'의 원리를 발견해 노벨상을 수상한 스탠리 휘팅엄 교수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휘팅엄 행사에서 '배터리 연구개발 개요(Overview of Battery R&D)'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밖에 다양한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로 수상한 학자들의 발표도 이어진다.

LG에너지솔루션 정근창 배터리연구소장(부사장)은 자사의 주요 R&D 전략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맡았다. 정 부사장은 자동차전지 분야 셀 개발 전문가로, 2017년에 고에너지 밀도 및 급속충전 셀 개발을 주도한 바 있다.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CPO(생산 및 구매 최고책임자)사장은 "이번 포럼은 배터리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들이 차세대 전지 연구 동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통찰력을 전달해 줄 것으로 보인다"며 "발표자들의 혁신적인 연구 자료가 배터리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이노베이션 포럼을 앞으로 매년 다른 주제로 정례화해, 배터리 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은 22일까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게 배신감" 폭로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