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청군 기관들 양파수확 일손돕기 … 400여명 참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郡·농협·교육지원청·바살협 등

양파 수확 일손돕기 현장을 찾은 이재근 산청군수 [이미지출처=산청군]

양파 수확 일손돕기 현장을 찾은 이재근 산청군수 [이미지출처=산청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산청군과 산청군농협, 산청교육지원청 등 지역기관들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농가를 찾아 힘을 보탰다.


군은 10일과 14일 양일간 공무원과 유관기관, 바르게살기협의회 400여명이 참여해 26개 농가(8㏊)의 양파수확을 도왔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특히 농기계작업이 어렵고 인력의존도가 높은 양파수확 작업에 일손을 보태 적기영농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


이날 지원을 받은 한 농업인은 “코로나19로 구인이 어려워 일손이 부족했는데 직원들의 손을 보태줘 큰 힘이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영농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적극 협조 하겠다. 우리 지역 농산품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밝혔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