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결별'vs"남은 인생 투자" 테슬라와 트위터, 비트코인 정면승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머스크 테슬라 CEO와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 비트코인 의견 충돌
가상화폐값 일제히 추락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가상화폐값이 일제히 추락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깨진 하트' 모양 등으로 꾸민 비트코인 관련 트윗을 올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 지지자인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는 비트코인을 위해 남은 인생을 투자하겠다며 머스크에 맞불을 놓았다.


4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4시간 전과 비교해 4% 하락한 3만7000달러에 거래됐다.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은 3.5% 하락해 2735달러에, 바이낸스 코인은 5.8% 하락해 397달러에 매매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4.8% 내린 38.7센트에 시세가 형성되고 있다.

'결별'vs"남은 인생 투자" 테슬라와 트위터, 비트코인 정면승부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가상화폐 시장은 머스크의 트윗으로 또다시 휘청였다.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올린 글 윗부분에는 비트코인 뒤에 깨진 하트 모양이 있고 그 아래에 이별에 대한 남녀 간의 대화 문장이 배치됐다. 투자자들은 이를 비트코인과의 결별 선언으로 풀이했다.


머스크와 달리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는 이날도 비트코인 사랑을 언급했다. 그는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콘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은 모든 것을 완전히 바꾼다. 내 인생에서 더 중요한 일은 없다"라고 말하며 머스크와 정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또 "내 회사들이 모든 이들이 (비트코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도록 남은 인생을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는 이어 "우리는 더 이상 은행이 필요하지 않다"라고 주장했다. 도시가 운영하는 스퀘어는 최근 비트코인에 주력 중이다.

머스크의 비트코인 '저격'에 대해 비트코인 업계의 불만도 이어지고 있다.


이날 비트코인 헤지펀드인 코인 캐피탈의 케빈 강 공동창업자는 "머스크가 비트코인 값이 너무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머스크의 트윗이 계속될수록 영향력이 줄어들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채굴업체 비트팜의 에밀리아노 그로츠키 최고경영자도 "머스크가 채굴 업체의 에너지 효율을 지적하는 데, 이는 우리가 하는 일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라고 불만을 표했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