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항공, 피카소 작품 110여점 운송 완료

최종수정 2021.04.30 09:25 기사입력 2021.04.30 09:25

댓글쓰기

대한항공 B747-8F 화물기

대한항공 B747-8F 화물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대한항공 은 최근 '입체파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 작품 운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 이 지난 16일부터 4회에 걸쳐 파리에서 인천공항으로 운송한 피카소의 작품은 유화, 조각, 세라믹 등 110여점으로 무게는 총 22톤에 달한다.

회사는 운송을 위해 작품의 밀봉 상태를 검사해 보안을 강화하고 최인접 주기장을 배치해 지상 이동을 최소화했다. 구글 워크 스페이스 등 최첨단 IT기술을 활용한 전사 협업 시스템을 사용해 출·도착지에서의 실시간 화물 정보 공유로 만일의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했다.


대한항공 은 작품 전시회를 마치고 본국으로 돌아가는 화물편에 대해서도 안전한 수송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앞서 대한항공 은 1971년 미국 태평양 노선에 화물기를 투입한 이래 온도·습도 조절이 절대적인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런던 국립미술관의 예술품 수송 등 특수화물 운송 분야에서 운송 경력을 쌓고 있다.

대한항공 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코로나 백신 등 의약품의 항공 운송 전문성과 우수성을 증명하는 국제표준인증(CEIV Pharma)을 취득, 의료용품 및 방호물자 운송에서도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국내 생산 코로나19 백신 원료를 영하 60℃ 이하의 상태로 암스테르담까지 수송한 데 이어 지난 2월에는 국내 생산 코로나19 백신 완제품을 태국과 베트남으로 국내 최초로 수송했다. 같은달 코로나19 화이자 1호 국내 백신도 성공적으로 운송을 마쳤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장희, 울릉도 집공개 "축구장 6개 합친 크기" 이장희, 울릉도 집공개 "축구장 6개 합친 크기...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