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완도군의회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철회하라”

최종수정 2021.04.14 10:16 기사입력 2021.04.14 09:53

댓글쓰기

완도군 의회 청사 전경 (사진=완도군 제공)

완도군 의회 청사 전경 (사진=완도군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완도군의회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규탄에 나섰다.


완도군의회 허궁희 의장을 비롯한 9명의 의원은 일본이 원전 사고로 발생한 오염수 총 123만 t을 해양 방출하기로 공식 결정한 데 대해 깊은 우려와 함께 방류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또한 오염수 해양 방류는 다시 돌이킬 수 없는 비가역적 행위이며, 해양 오염은 국경 없이 전 인류에게 영향을 미치는 재난으로 특히 미래세대에게 치명적인 부담을 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오염수 해양 방류 시 수산물 방사능 오염 가능성만으로 수산업은 궤멸에 가까운 피해를 볼 가능성이 커, 오염수 처리 방법은 더욱 철저한 국제사회의 동의와 검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지리적으로 일본과 인접한 우리나라의 경우 국민이 느끼는 불안감은 더욱 큰 실정이며, 수산업이 주력산업인 완도군에 닥치게 될 피해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완도군의회는 오는 19일 임시회를 열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 즉각 철회, 방사능 오염수와 관련된 모든 자료 공개, 오염수 처리 방안 국제사회와 협의 등을 담은 결의안을 채택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최경필 기자 ckp6737@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