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금융, 대한산악연맹 공식 후원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21.03.09 13:57 기사입력 2021.03.09 13:57

댓글쓰기

조용병 신한금융그룹(왼쪽 두번째)과 손중호 대한산악연맹 회장 그리고 대한민국 클라이밍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왼쪽 두번째)과 손중호 대한산악연맹 회장 그리고 대한민국 클라이밍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금융그룹은 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 대한민국 클라이밍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산악연맹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산악연맹은 대한민국 산악스포츠 활성화와 올바른 산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962년 설립된 단체로, 최근 새로운 생활 스포츠로 각광 받는 스포츠클라이밍·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팀을 육성하고 있다.

대한산악연맹은 2011년부터 10년 간 국제 대회인 국제산악연맹(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상위권 선수들을 다수 배출해 왔다. 그리고 2024년에 열리는 강원 유스 동계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아이스클라이밍이 채택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이 대회에서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은 남자부 금메달, 여자부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하며 스포츠클라이밍 부문에 대한 경쟁력을 세계에 알렸다.


신한금융은 이번 계약을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팀의 메인 후원사로서 향후 4년간 대표팀이 출전하는 올림픽 및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 회장은 "최근 새로운 생활스포츠로 각광받는 스포츠클라이밍·아이스클라이밍 종목의 국가대표팀을 후원해 기쁘다"며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스포츠클라이밍·아이스클라이밍 종목을 위해 후원을 결정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스포츠클라이밍·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팀이 올림픽을 비롯한 국제대회에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하고 종목의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