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트코인 50억 벌어 퇴사했다는 '한미약품 용빈이' 알고보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미약품 관계자 "퇴사는 맞지만 본인 확인 결과 '비트코인 50억'은 허구"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비트코인으로 벼락부자가 돼 퇴사한 용빈이가 내걸었다는 현수막 사진이 확산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비트코인으로 벼락부자가 돼 퇴사한 용빈이가 내걸었다는 현수막 사진이 확산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주 기자] 비트코인 투자로 50억을 벌어 회사에 감사 현수막을 걸고 퇴사했다는 소식에 화제가 됐던 '한미약품 용빈이'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 났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비트코인으로 벼락부자가 돼 퇴사한 용빈이가 내걸었다는 현수막 사진이 퍼졌다.

사진에는 경기도 화성시 한미약품 사옥에 '한미약품 퇴사 용빈이,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글귀가 담긴 현수막이 걸린 모습이 담겨있었다. 해당 게시글 작성자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으로 50억원을 번 뒤 퇴사하면서 15년간 재직한 한미약품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정말 부럽습니다", "한미약품의 진정한 위너", "현수막 걸 자격 있다", "용빈이형 축하드립니다 행복하세요" 등의 댓글을 달며 감탄했다.


그러나 이에 한미약품 관계자는 "15년 일하고 퇴직한 사원이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현수막을 건 것으로, 비트코인이나 재테크, 50억 이야기는 모두 허구"라고 밝혔다. 또한 "아마 현수막을 본 사람들이 지어낸 말인 듯하다"라며 "직접 퇴사자에게 물었는데 돈 벌어서 퇴사는 말도 안된다고 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비트코인의 가격은 개당 약 5만달러(약5500만원)로 지난해보다 4배 이상 올랐다.




김봉주 기자 patriotb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