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맞춤형 청년주택 거북이 집’ … 경남도 청년을 위한 주거 정책 내실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청년들과 함께 청년주택관련 내용으로 소통하고있다.(사진=경남도)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청년들과 함께 청년주택관련 내용으로 소통하고있다.(사진=경남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강샤론 기자] 경상남도는 청년에게 저렴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청년주택 지원사업’에 대해 전문적 지원과 관리를 강화하고 내실화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도는 시·군 공모를 통해 지난 10월, 올해 맞춤형 청년주택 시범사업지로 교통접근성이 좋은 곳에 청년주택을 신축하는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천시 1개소와 유휴공공시설을 새단장(리모델링)하는 방식으로 추진하는 고성군 1개소를 선정하고 전체 사업비의 50%를 지원했다.

도는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발주기관의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해 공공건축 관련 기획 및 계획을 전문적으로 총괄·조정·자문할 수 있는 공공건축가의 자문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공건축가·도·시군·설계자·지역청년 등이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기획 및 설계부터 시공, 운영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전문적인 검토와 자문을 하고,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지속할 수 있는 청년주택의 건립과 향후 운영을 위해서는 주택을 이용할 청년의 의견이 필수적이므로, 입주청년의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청년들의 생각과 수요를 반영해 삶의 질과 주거만족도를 향상할 계획이다.

윤인국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민간전문가 및 시·군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에게 보금자리와 희망을 전달하는 공간과 시설을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한 정책을 활발히 해 체감하는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강샤론 기자 sharon7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