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부코퍼 “상세 주주명부 안 줘” vs 소리바다 “허위사실 유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부코퍼 “상세 주주명부 안 줘” vs 소리바다 “허위사실 유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소리바다 의 현 경영진과 최대주주로 올라선 중부코퍼레이션이 주주명부를 두고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6일 중부코퍼레이션은 소리바다 현 경영진으로부터 제공받은 주주명부에 상세주소가 기재되지 않아 의결권 위임 활동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25일 중부코퍼는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부터 주주명부 열람 및 등사 허용 명령을 받았다.

중부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주주가 수천 명일 경우 엑셀 등으로 명부를 전달하는데 반해 소리바다는 직접 방문해 일일이 스캔해 가라고 통보했는데 이마저도 상세주소가 없었다”라며 “이는 법으로 보장한 의결권 위임 활동을 명백히 침해한 것으로 곧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의 파행 우려가 커졌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소리바다 측은 “이날 오전 9시24분에 상세주주명부를 법률대리인을 통해 전달했다”며 “중부코퍼레이션 측이 허위사실 유포를 하고 회사의 이미지를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소리바다 측은 “중부코퍼레이션은 지난 9월29일에도 사실 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내용의 고발장을 제출하는 등 주주 환심을 사기 위한 퍼포먼스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에 대한 피해는 오롯이 소액주주에게 돌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소리바다는 오는 20일 이사 선임의 건 등을 포함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