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INI 코리아, 150대 한정 ‘MINI 새빌 로 에디션’ 출시

최종수정 2020.08.10 09:23 기사입력 2020.08.10 09:23

댓글쓰기

MINI 코리아, 150대 한정 ‘MINI 새빌 로 에디션’ 출시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MINI 코리아가 MINI 클럽맨 및 MINI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한 ‘MINI 새빌 로 에디션(MINI Savile Row)’을 총 150대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영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원단 브랜드 스카발(Scabal)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한정판 모델이다. MINI 새빌 로 에디션의 명칭은 영화 ‘킹스맨‘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영국 런던의 유서 깊은 맞춤형 양복점 거리 ‘새빌 로‘에서 착안했다. 스카발의 영국 플래그십 스토어 역시 새빌 로에 위치해 있다.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


MINI 새빌 로 에디션은 스카발의 2020년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MINI의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동시에 영국 전통 테일러링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디자인을 반영해 MINI 클럽맨을 위한 샤프한 핀 스트라이프와 MINI 컨트리맨에는 체크무늬가 선정되었다.


먼저, 이번 에디션에는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니그매틱 블랙’ 외장 컬러와 ‘MINI 유어스 브리티시 스포크 휠’이 적용됐다. 에니그매틱 블랙 컬러는 검정색에 가까운 진한 남색으로, 젠틀하면서 단정한 영국 신사의 분위기를 풍긴다. MINI 유어스 브리티시 스포크 휠 역시 유니언잭 디자인의 엠블럼으로 영국 감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에는 18인치, MINI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에는 19인치 휠이 적용되었다.


MINI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

MINI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


또한 내부 인테리어에서는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에 ‘MINI 유어스 피아노 블랙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스타일’과 카본 블랙 컬러의 ‘MINI 유어스 가죽 라운지 시트’가 적용됐다. MINI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에는 ‘MINI 유어스 브리티시 오크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스타일’ 및 ‘브리티시 오크 컬러의 체스터 가죽 시트’가 적용됐다. 더불어 두 에디션 모델 모두 ‘MINI 유어스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클럽맨과 컨트리맨 각각 75대씩 총 15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MINI 새빌 로 에디션은 전국 공식 MINI 전시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MINI 클럽맨 새빌 로 에디션이 4340만원, MINI 컨트리맨 새빌 로 에디션이 468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