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국내선 항공권 간편결제 오픈

최종수정 2020.08.05 08:52 기사입력 2020.08.05 08:52

댓글쓰기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국내선 항공권 간편결제 오픈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5일부터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일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돼 결제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다.


기존에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국내선 항공권 결제 시 간편결제 이용이 불가능해, 고객들이 카드 번호, 유효 기간 등의 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컸다.

이번에 스마일페이가 국내선 항공권 결제에 적용되면서 이베이코리아 산하 G마켓, 옥션, G9 모바일 앱과 웹에서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져 고객 경험이 크게 향상됐다.


우선 G마켓, 옥션, G9 사이트 내 ‘제주도닷컴’에서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도착지전 노선에 한해 스마일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스마일페이 결제 시마다 스마일캐시 0.3% 캐시백 혜택을 상시 제공하며,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스마일페이에 등록해 결제하면 적립한도 제한 없이 2%의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오는 21일까지 G마켓, 옥션에서는 제주도닷컴 국내선 항공권 실시간 발권완료 시 추첨을 통해 ‘제주 코델리아호텔 숙박권(1박)’, ‘준중형 렌터카(24시간)’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베이코리아 이은지 매니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수요가 크게 늘어난 국내선 항공권의 고객 결제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돼 고무적”이라며 “향후 스마일페이로 국내선 항공권 결제 시 혜택은 물론 사용 기능, 운임 노선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첫 선을 보인 ‘스마일페이’는 약 145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이커머스 대표 간편결제로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마트, 외식, 패션, 뷰티, 레저, 교통, 교육 등 폭넓은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제휴해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