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바일게임 최다 사용자는 'AFK아레나'…사용시간은 'A3: 스틸얼라이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대는 AFK아레나 선호…30대부턴 A3: 스틸얼라이브 강세

모바일게임 최다 사용자는 'AFK아레나'…사용시간은 'A3: 스틸얼라이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게임 중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게임은 중국 릴리스게임즈의 'AFK아레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하루 총사용시간이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으로는 넷마블 의 'A3: 스틸얼라이브'가 꼽혔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3일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매출 TOP5 모바일 게임 사용자 현황' 리포트를 발표했다. 지난달 10~30일 집계된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로는 엔씨소프트 의 '리니지2M'과 '리니지M'이 서로 부동의 1~2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어 A3: 스틸얼라이브와 AFK아레나가 3위 쟁탈전을 펼치고 있다.

이 가운데 사용자 수 1위로는 AFK아레나, 하루 총사용시간 1위에는 A3: 스틸얼라이브가 등극했다. 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를 기준으로 조사됐다. 지난달 25일 기준 AFK아레나의 일사용자수(DAU)는 22만5818명으로 1위를 차지했고, A3: 스틸얼라이브(13만7791명), 리니지M(10만6504명), 리니지2M(8만6117명)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달 25일 기준 하루 총사용시간은 A3: 스틸얼라이브가 94만5168시간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리니지M(85만8293시간), 리니지2M(73만1970시간), AFK아레나(31만4598시간) 등의 순이었다.


지난달 23~29일 주간사용자수(WAU) 기준으로 20대까지의 젊은 연령층에게 AFK아레나가 압도적 지지를 얻고 있으며, 30대 이후부터는 A3: 스틸얼라이브가 강세를 보였다. 아울러 A3: 스틸얼라이브 이용자는 주로 AFK아레나를, AFK아레나 이용자는 A3: 스틸얼라이브를 동시에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