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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맞선 ‘착한 프랜차이즈’, 유가네닭갈비 가맹점 상생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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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맞선 ‘착한 프랜차이즈’, 유가네닭갈비 가맹점 상생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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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기승하는 가운데,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들의 적극적인 가맹점 지원방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가맹점뿐만 아니라 본사 역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내린 결단,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외식 업계의 상생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닭갈비 브랜드 유가네(대표 권지훈)가 상생 경영 방침으로 전국 200여 개 가맹점 지원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유가네닭갈비는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되자 이에 대응하기 위해 가맹점주들과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2개월치 로열티 면제를 결정 내렸다. 또한, 가맹점 방역작업 무상 지원, 전국 가맹점 방역제품 및 제작물 무상 제공, 예방수칙 7계명 지정, 코로나19 대응 TF 팀 구성 등 가맹점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가네닭갈비는 지난 40여 년간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상생 경영 방침으로 마케팅 비용 100% 본사 부담, 원육 가격 동결, 온라인 홍보 지원, 프로모션 금액 지원 등 다양한 가맹점 지원 활동을 도모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3년 조류독감 사태 이후 원육 가격이 폭등했을 당시에도 원육에 대한 인상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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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네 관계자는 “유가네는 가맹점과 상생 경영 방침으로 지금까지 어려운 순간들을 함께 이겨내왔다. 현재 코로나19 사태도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이겨내고 자 한다”라며, “많은 프랜차이즈에서 코로나19를 대응하기 위해 가맹점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니 모두가 한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가네닭갈비는 40년 전통을 이어온 브랜드로 가맹점 200호점 달성, 연 매출 1,000억 원 달성, 평균 운영 연수 7년 6개월, 10년 이상 운영 매장 29곳으로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는 닭갈비 대표 프랜차이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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