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성료

최종수정 2020.01.22 17:40 기사입력 2020.01.22 17:40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이  22일 한양대학교에서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22일 한양대학교에서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 전남도교육청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22일 서울한양대학교에서 전남 도내 중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전남 지역 중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대학생 멘토와 함께 생활하며 미래의 꿈을 설계하고 진로선택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9년째인 삼성드림클래스 캠프는 삼성사회봉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기부 사업으로, 2012년 전남 지역 중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에서 시범 운영한 후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이용해 전국 유명 대학에서 개최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개인별 맞춤형 학습 지원을 받고, 다양한 문화 체험 및 리더십 신장 교육 등 미래 사회의 핵심 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정덕원 교육복지과장은 “삼성드림클래스 캠프 운영으로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습관 형성, 다양한 문화 체험과 리더십 신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