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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인머스켓 인기에…포도 매출 과일 1위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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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인머스켓 인기에…포도 매출 과일 1위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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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명품과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샤인머스켓이 과일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이마트가 올해 1월1일부터 이달 24일까지의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포도 전체(국산·수입 포함) 매출이 25%이상 상승하며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과일 매출 1위 자리에 등극했다고 28일 밝혔다.

샤인머스켓은 지난해 매출이 280% 신장한 데 이어 올해도 지난해보다 150% 신장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 샤인머스켓이 당도가 높은 국산 이색과일로 입소문을 타며 가파른 상승가도를 탔다면, 올해는 재배 농가가 늘어나고 출하량도 많아지면서다.


샤인머스켓의 매출 상승으로 인해 과일 내 포도 매출 구성비는 지난해 8% 수준에서 올해 15%로 2배 이상 상승했다. 포도는 2017년만 해도 매출 5위 안에도 들지 못했으나, 지난해 4위로 올라섰으며 올해는 사과를 누르고 1위를 거머쥐었다. 10월이 채 지나기도 전에 사상 처음으로 매출 500억 고지도 돌파했다.


전진복 이마트 포도 바이어는 "프리미엄 과일이라고 불렸던 샤인머스켓이 크게 성장하여 포도 전체의 매출 활성화를 이끌었다"며 "샤인머스켓 이외에도 전 국민이 더욱 저렴하고 품질 좋은 포도를 맛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산지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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