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빅데이터로 찾은 면+고기 '환상의 궁합'…GS25, '좌고우면' 시리즈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빅데이터로 찾은 면+고기 '환상의 궁합'…GS25, '좌고우면' 시리즈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출시한 제품이 편의점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GS25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내놓은 '좌고우면' 조리면 시리즈가 매출 상위 3위를 기록,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좌고우면'은 얼른 결정하지 못함을 비유하는 고사성어다. 고민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는 GS25의 기획 의도와 함께 좌측엔 고기, 우측엔 면으로 구성된 상품 특징이 중의적 표현으로 담겼다.


좌고우면 시리즈는 기획 단계부터 출시까지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했다. GS25가 최근 2년간(2017~2018년)의 조리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일 메뉴로 구성된 조리면보다 2가지 이상의 메뉴·맛으로 구성된 상품의 매출이 1.5배 높았다. 특히 조리면 구매 시 고기류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34.2%로 가장 컸다.


GS25는 이같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 메뉴인 면과 부 메뉴인 고기를 함께 구성한 좌고우면 시리즈를 선보였다. 지난달 19일 치킨철판볶음면을 시작으로 이달 중 수란까르보나라, 숯불고기비빔면이 출시됐으며, 이달 21일 기준 각각 조리면 분류 매출 톱3에 올라 있다.

박종서 GS리테일 조리면 상품기획자(MD)는 "GS25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좌고우면 시리즈를 기획,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향적인 상품을 기획하고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