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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위 레이스카"…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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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차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GT라인의 4도어 쿠페 모델 추가로 메르세데스-벤츠는 AMG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성능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전략이다.


2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4도어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의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와 'GT 43 4MATIC+ 4도어 쿠페' 2종을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메르세데스-AMG가 독자 개발한 세번째 모델이자 첫번째 4도어 스포츠카다.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는 '도로 위 레이스카'로 불릴 정도로 스포티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독특한 디자인과 더불어 높은 편의성과 뛰어난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4도어 패스트백과 결합시켜 실용성과 성능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도로 위 레이스카"…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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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외장 및 인테리어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외장 및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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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해당 4도어 쿠페 모델의 볼록한 표면과 근육질의 차체는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비율로 설계됐다. 낮은 루프와 긴 보닛, 전면을 장식한 대형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은 육중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준다.


측면의 프레임 없는 창문과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뻗은 루프라인은 클래식한 쿠페 디자인을 보여주며, 후면부는 슬림한 LED 테일램프를 적용해 트렁크 라인의 독특한 특징을 살려준다.

실내는 감성적이면서도 첨단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새로운 '슈퍼스포츠' 컨셉의 계기판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실내 공간은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모델은 4인승, GT 43 4MATIC+ 4도어 쿠페는 5인승으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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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외장 및 인테리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외장 및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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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는 AMG 4.0ℓ V8 바이터보 엔진(M177)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9마력, 최대 토크 91.7kg.m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단 3.2초에 불과하다.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에는 48V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가 탑재돼 출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최고 출력 367마력과 최대 토크 51.0kg.m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내며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가속 시 내연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져 AMG만의 퍼포먼스와 뛰어난 주행 역학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모델에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AMG 퍼포먼스 4MATIC+'가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프론트 및 리어 액슬 간의 토크를 지속적으로 계산하고 운행 환경과 운전자의 조작을 고려해 토크를 분산시킨다.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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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엔진에 따라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레이스(Race) ▲인디비주얼(Indivisual) 등 총 6가지 주행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함께 저장된 AMG 다이내믹스는 운전자의 다양한 요구 사항 및 주행 조건에 맞춰 AMG 모델의 핸들링 특성을 보다 차별화된 방법으로 조절한다.


AMG GT 4-도어 쿠페에는 벤츠의 기술력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동일한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와 안전시스템 프리-세이프®, 프리-세이프 임펄스,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의 장치를 통해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 밖에도 전 모델에 레이스 엔지니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AMG 트랙 페이스'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해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80개가 넘는 차량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해 보여주며 개인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4도어 쿠페 1억3420만원 ▲메르세데스-AMG GT 63 S 4MATIC+ 4도어 쿠페가 2억4540만원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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