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문화기관협의회 ‘안전경영’ 결의대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문화기관협의회 ‘안전경영’ 결의대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문화기관협의회(간사기관 광주문화재단)는 24일 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문화시설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경영 결의대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광주지역 주요 문화기관 15곳으로 구성된 광주문화기관협의회는 운영위원과 임직원들이 모여 ‘안전경영 결의대회’를 갖고 문화기관에 대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지키기 위해 결의를 다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안전에 대해 인적·물적인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안전관리 체계를 갖추기 위해 기관들이 상호 협력해야한다는 필요성의 자각에서 출발했다.


이날 안전에 대한 일상적 가치를 스스로 일깨우고 시민들의 안전교육으로 확산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안전경영 결의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결의문에는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할 최우선 가치임을 명심하고,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국민과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현장이 안전의 기본임을 인식하여 안전한 작업현장을 조성하고, 근로자 스스로가 안전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협력사를 안전경영의 동반자로 인정하고 협력사의 안전사고 감소와 안전실천 역량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결의에 이어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주관하는 ‘전문인력아카데미 문화예술현장 안전관리워크숍’에 문화기관협의회 임직원?간부가 함께 참여한다.


교육은 문화?예술 관련 예비전문인력과 전문인력들이 문화시설 안전에 대한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사고 예방 능력을 키우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


광주문화기관협의회는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교육, 인적교류, 벤치마킹 등 향후 안전관리의식을 높기기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전망이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