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영선 "가치삽시다 캠페인이 국민문화로"…전통시장 가을축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이 서울 신중부시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과 악수하고 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이 서울 신중부시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과 악수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가치삽시다 캠페인이 전 국민 문화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은 20일 서울 종로 광장시장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소상공인 제품의 애용과 함께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에 인근에 있는 전통시장에 많이 찾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장시장은 110여년 전통의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일제 강점기 시절 순수 조선 상인들의 자본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전통시장의 명맥을 지킨 곳이다.


박영선 장관은 광장시장을 방문해 상인·고객들과 소통했다. 또 신중부시장을 찾아 특판전과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과 크리에이터들을 격려했다.


박영선 "가치삽시다 캠페인이 국민문화로"…전통시장 가을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370여곳에서 가을축제가 열린다. 전통시장 이용 분위기를 조성하는 '장보기', 1인 크리에이터 활용 전통시장 홍보,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을축제에서는 '가치삽시다'라는 슬로건 전통시장 이용 촉진 캠페인을 펼친다. '가치(value)·같이(together)', '사다(buy)·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으로 전통시장에서 작지만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 구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