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선갑 광진구청장, 정파색 뛰어넘는 '발탁 행보' 화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선갑 광진구청장, 광진구시설공단 이사장에 민주평화당 소속으로 고향에서 군수 도전한 김상국 전 광진구청 국장 발탁한데 이어 다음달 출범하는 광진복지재단 신임 이사장에 민선 5기 한나라당 광진구청장 후보 역임한 구혜영 한양 사이버대 교수 내정 화제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선갑 광진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과거 정치적으로 다른 길을 걸었던 사람들을 끌어앉는 ‘광폭 행보’를 보여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재선의 광진구의원과 재선의 서울시의원을 지낸 김 구청장은 최근들어 산하 기관장에 정치적으로 다른 길을 걸었던 사람들을 잇달아 영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지난달 8일 김상국 전 광진구 기획경제국장이 제5대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에 임명됐다.


김 이사장은 지난 1981년 전남도청에서 공직을 시작, 서울시, 총리실, 기획재정부을 거친 후 2015년 광진구에서 기획경제국장을 마친 공직자 출신이다.


김 이사장은 퇴직 후 고향인 전남 장흥으로 내려가 군수 후보 뛰다 자진사퇴하는 등 정치적 행보를 보였다.

특히 안철수 전 대표가 이끈 민주평화당 후보로 군수 후보가 되기 위해 뛴 정치에 발을 딛었다가 막판에 접었다.


그러나 김 구청장은 서울시의원 시절 광진구 기획예산과장을 역임한 김 이사장과 인연을 들어 이번 시설공단 이사장이란 중책을 맡긴 것으로 보인다.


김 구청장의 이런 정파색을 뛰어넘는 행보는 여기에 멈추지 않고 있다.


김 구청장은 10월28일자로 광진복지재단을 출범시키기 위해 최근 정기 총회를 열어 구혜영(56) 한양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신임 이사장으로 내정했다.


특히 복지 분야 전문가인 구 신임 이사장 내정자는 2010년 치러진 민선 5기 한나라당 광진구청장 후보를 역임했다.


그러나 구 이사장 내정자는 몇 년 전 한나라당을 탈당,현재로는 무당파로 알려졌다.


이처럼 서로 다른 정치적 행보를 보인 두 사람을 광진구 산하 기관 이사장에 앉혀 일부에서 “정치적 선입견을 갖지 않은 광폭 행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 광진구민은 “김선갑 구청장이 과거 정치적으로 다른 길을 걸었던 사람이지만 전문성 등을 감안, 산하기관장에 발탁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