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아리온, 14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

최종수정 2019.08.09 10:35 기사입력 2019.08.09 10:35

댓글쓰기

[공시+]아리온, 14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디지털방송수신기 제조 및 유통업체 아리온 이 14분기 만에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아리온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31억원, 영업이익 16억원, 당기순이익 약 10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했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나이지리아와 영국 등 해외 수출 규모가 늘어나며 호실적을 기록하게 됐다”며 “해외 시장 확대 및 사업구조 개편과 사업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지난 13분기 동안의 영업손실에서 벗어나며 턴어라운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아리온은 지난 4월 나이지리아의 GOSPELL DIGITAL TECHNOLOGY FZE와 24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5월에는 영국의 Inview Technology Limited와 수익공유 계약을 체결했다. 회


아리온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유럽과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의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및 수익확대를 이어가 온기 실적 역시 흑자를 달성할 것”이라며 “기존 디지털 셋톱박스 사업뿐 아니라 블록체인과 패션 사업 등 신사업을 통해 성장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아리온은 1999년 설립 이후 위성 방송수신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셋톱박스를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영역을 확장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