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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QM6, 국산 중형 SUV 월 판매 2위…LPG가 절반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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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달성했다. 국내 유일 LPG SUV 라인업을 추가하고 가솔린 모델의 상품성을 개선한 점이 주효했다.


6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르노삼성 QM6는 올해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되며,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중형 SUV 시장에서 2위를 기록했다.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단계 상승한 8위로 올라섰다.

이같은 상승세에는 지난 6월 부분변경 모델 'THE NEW QM6' 출시와 함께 선보인 국내 유일 LPG SUV 'THE NEW QM6 LPe'의 역할이 컸다. 가솔린 모델도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보강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PREMIERE)’를 도입했다.


QM6 LPe 모델은 지난 3월 LPG 차량의 일반판매가 허용된 이후 가장 먼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유일한 LPG SUV다. 6월 출시 12일 만에 1408대가 판매됐으며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하며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QM6 LPe 모델은 르노삼성 특유의 도넛탱크 기술을 탑재해 트렁크 공간을 대폭 확보한 것은 물론 후방충돌안전성까지 확보했다. 1회 충전으로 약 534Km를 주행할 수 있는 연비 효율성까지 갖췄다.

THE NEW QM6 LPe

THE NEW QM6 L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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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모델 QM6 GDe는 7월 한 달간 1359대가 판매되어 여전한 인기를 입증해 보였으며, 특히 지난 6월 출시한 르노삼성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가 389대로 가솔린 모델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아울러 가솔린 QM6 GDe는 7월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최초로 4만6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세단 수준의 뛰어난 정숙성과 좋은 연비 및 합리적인 판매 가격을 강점으로 출시 이후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시장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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