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비비, 미국임상화학회 참가…마크비 해외 진출 본격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암, 심혈관질환 등 중증질환 검사를 위한 바이오센서 마크비
내년 상반기 의료기기 인허가 앞둬
심혈관계 질환 검사 마커 3종의 성능시험에 관한 포스터 세션 참여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혈액진단제품 개발업체 비비비가 진단분야 세계 최대 규모 전시회에 참가해 해외 진단 시장 선점에 나선다.


비비비는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닷새 동안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제71회 미임상화학회(The 71st AACC Annual Scientific Meeting & Clinical Lab Expo·AACC)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터 세션에 참가해 마크비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AACC는 세계 각국의 체외진단 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는 진단분야 최대 규모 전시회다. 비비비는 전시회에 참가해 혈중 표지자를 분석하는 바이오센서 마크비(MARK B)를 전시한다. 암검사 마커 3종과 심장마커 3종의 시험 카트리지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 판매에 돌입한다.


마크비는 비비비가 특허받은 원천기술과 IT 역량을 융합한 소형 혈액분석기다. 미량의 혈액으로 암·심혈관계 질환·전염성 질환·패혈증 등과 같은 중증질환 검사결과를 즉시 제공한다.


최재규 비비비 대표는 “소형검사기에 흔히 사용하는 광학기법과는 차별적인 전기화학 면역분석 법을 도입해 정확도를 대형 검사장비 수준으로 높였다”며 “검사과정을 자동화하고 빠르게 검사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전반적인 의료 서비스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상반기 의료기기 인허가를 앞둔 마크비가 전시회에서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비비비는 제품 전시관 외에 포스터 세션에 참가를 통해 비비비 R&D센터 연구팀이 진행한 마크비의 심혈관 질환 마커 3종의 분석성능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개한다.


마크비의 각 마커 검출한계는 30마이크로리터(μL)의 전혈 샘플에서 종양표지자 검사 성능에 이어 심장마커 검사에서도 높은 수준의 정확성을 확보했다는 점을 입증했다.


비비비는 현재 디다이머(D-dimer), 엔티프로비엔피(NT-proBNP)를 포함한 총 8종의 심혈관 질환 마커에 관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암검사 마커 3종에 관한 임상 연구 논문이을 전문학술지 '클리니컬 래보러토리(Clinical Laboratory)'에 게재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