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병주 교수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 특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제8기 종로-이화 인문학 산책' 운영... 9월20~11월22일 매주 금 오후 2~4시 이화-삼성교육문화관에서 열려...구청 홈페이지에서 120명 선착순 접수 진행중… 수강료 3만원

신병주 교수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 특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생활 속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8기 종로-이화 인문학 산책'을 운영,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이화-삼성교육문화관(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에서 9월20일부터 11월22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며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인문학 강의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구는 지난 7년간 운영해 왔던 ‘이화 여성 아카데미’를 ‘종로-이화 인문학 산책’으로 전면 개편하고 인문, 경제, 사회 등을 깊이 있게 배워볼 수 있도록 과정을 보강했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jongno.go.kr)를 통해 받는다. 종로구민 선착순 120명의 접수를 진행 중이며, 결과 발표는 8월27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3만원이고 관련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 평생교육팀(☎2148-1992)으로 연락하면 된다.

9월20일 열리는 첫 번째 강의는 역사를 주제로 한다. 신병주 건국대 교수가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을 주제로 고품격 인문학 강연을 선보인다. 이어서 9월 27일에는 이영민 이화여대 교수가 ‘세 번의 여행, 인문지리학자가 권하는 여행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10월 4일에는 장재영 음악평론가가 ‘재미있는 오페라와 예술 속 명품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같은 달 11일에는 명욱 주류문화 칼럼니스트가 ‘전통주로 풀어보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실습 강의를 진행, 18일에는 오인수 이화여대 교수가 ‘상담 기술을 활용한 대인관계 향상 전략’이라는 주제에 대해 강의한다.


25일에는 정창권 고려대 교수가 ‘조선시대 부부의 사랑법’이라는 주제로 역사 관련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11월 1일에는 김혜령 이화여대 교수가 ‘현대인을 위한 新부모론’을, 8일에는 강창희 트러스톤연금교육포럼 대표가 ‘인생 100세 시대 생애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해 들려준다.


15일에는 ‘다문화 사회에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장한업 이화여대 교수가 강연을 펼치고 22일에는 특강으로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 씨가 ‘말과 글로 행복한 삶, 나답게 살자’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올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이번 인문학 산책 프로그램은 역사, 여행, 음악, 경제 등 폭넓은 분야를 다루고 있다.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내용의 강의를 들으며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