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다니엘 "워너원 멋있고 완벽했던 팀…멤버들 빈자리 생각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다니엘 "워너원 멋있고 완벽했던 팀…멤버들 빈자리 생각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25일 첫 앨범으로 솔로 데뷔한 강다니엘.

25일 첫 앨범으로 솔로 데뷔한 강다니엘.

원본보기 아이콘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무대를 소화하면서 느낀 점을 털어놨다.


강다니엘은 25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뭐해'와 수록곡 'I Hope' 무대를 마치고 난 후 "저 혼자 채우기에는 무대가 너무 커서 멤버들의 빈자리가 많이 생각나기도 한다. 워너원이라는 팀이 멋있고 완벽했던 팀이구나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강다니엘은 "혼자 할 때의 장점 한 개는 제 목소리로만, 제 스타일로만, 제 퍼포먼스로만 많은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게 장점 같다"며 "앞으로도 점점 더 무대를 채워나갈 수 있는 솔로 가수가 되겠다"고 각오했다.


워너원 활동 종류 이후 가장 마지막으로 활동에 나섰다. 강다니엘은 "최근에 (배)진영이가 쇼케이스를 한 것도 유심히 지켜봤다. 멋있게 돌아와서 나도 놀랐었다"며 "그룹 하면서 모자란 점들을 매번 생각하면서 보완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부담감이라는 게 가장 컸다. 11명의 형제 같은 사람들, 홀로 남겨진 강다니엘의 모습은 외적으로 비어보일 수 있지만 앞으로 그걸 채워가는 게 문제일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올해 초 워너원 활동을 마친 뒤 솔로 활동을 계획했으나 L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이후 법원이 인용 결정을 내리면서 커넥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독자 활동에 나섰다.




권수빈 연예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