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노현송 강서구청장 "치매, 국가차원 문제로 해결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서울 강서구치매안심센터 개관 10주년 행사 가져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25일 강서구치매안심센터 10주년 행사장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25일 강서구치매안심센터 10주년 행사장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5일 오전 10시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모두의 치매예방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강서구치매안심센터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구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센터 포크댄스 프로그램팀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후 지난 10년간 성과와 주요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과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들을 지역주민에게 소개했다.


이어 강서구치매안심센터장이자 이대목동병원 신경과 정지향 과장의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법, 이대서울병원 재활의학과 양서연 교수의 운동이 치매예방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치매예방운동법 및 치매예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들을 전달해 치매환자와 환자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밖 로비에선 쉼터지원사업 작업치료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와 인지운동센터 치매예방 기구 시연 및 치매환자와 치매고위험군 진단을 받은 환자에게 인지훈련을 시키는 로봇 ‘보미’도 선보였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치매는 가정 내 문제가 아닌 국가차원의 문제로 보고 해결해야 한다”며 “서울시와 협력해 치매안심센터의 필요한 점을 보완하고 시설을 확충하는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