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연희동 마봄협의체 '7월의 크리스마스 사업'으로 온정 나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대문구 연희동 마봄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할 ‘여름나기 용품 세트’를 포장하고 있다.

서대문구 연희동 마봄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할 ‘여름나기 용품 세트’를 포장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연희동 마봄협의체가 최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여름나기 용품 세트를 전달하는 일명 ‘마봄과 함께하는 7월의 크리스마스’ 사업을 펼쳐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협의체는 저소득층 어르신과 장애인 이웃들이 시원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위원들 의견을 모아 이 사업을 추진했다.

여름나기 용품 세트는 전기모기채, 모기퇴치약, 제습제, 벌레 물린 데 바르는 약, 미숫가루, 인스턴트 비빔면, 사과즙, 커피 등으로 구성했으며 연희동 마봄협의체 위원들이 50개를 일일이 포장했다.


이를 협의체 위원과 복지통장, 복지동장, 방문간호사가 50곳을 방문해 전달하고 폭염대비 행동요령과 무더위쉼터 이용정보도 안내했다.


박 모 할머니는 “다양하고 알찬 선물로 이번 여름을 건강히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최재숙 연희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모기 물리지 않고 여름을 잘 보내시길 바라는 작은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다양한 복지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희동 마봄협의체’는 △맞춤형 가훈 전달 △9988 내 인생 치매예방교실 △우리 동네 힐링 목욕탕-목욕쿠폰 전달 △저소득 어르신 의약품 전달 △시원한 여름나기-현관 방충망 설치 △편안하고 행복한 꿈자리 만들기-침대 전달 △건강밥상 프로젝트 △낙상사고 ZERO 안전한 우리 집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마봄협의체’란 동 단위 민관 복지협력 조직인 ‘서대문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명칭으로 ‘이웃의 마음과 마을을 돌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대문구 14개 모든 동에 구성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서비스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서대문구 연희동주민센터(330-826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