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생명, 서비스품질 고객접점부문 3년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SQI는 고객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분기마다 고객접점창구를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고 평가한다. 콜센터 부문과 고객접점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는데 신한생명은 올해 콜센터 부문 평가에서도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신한생명은 고령자·장애인·임산부 등 금융취약계층에 표준화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방문접수 서비스와 고객플라자에 우선처리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플라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서비스 코칭과 직무 관련 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종이가 없는(Paperless) 서비스'를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디지털모니터와 전자펜, 전자서식 등을 접목해 종이가 필요 없는 친환경 디지털 창구 시스템으로 고객의 문서작성은 최소화하고 업무처리 소요 시간과 고객 편의성은 크게 개선했다.


신한생명 고객서비스팀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신 금융IT 기술을 온·오프라인에 적용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