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시, 대표브랜드 ‘섬섬 여수’로 확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수 하화도(아시아경제 DB)

여수 하화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해양관광 휴양 도시 전남 여수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에 대국민 공모 최우수작인 ‘섬섬 여수’가 최종 선정됐다.


10일 여수시에 따르면 도시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지난 4월 BI 개발 용역에 착수했다.

지난 4월 17일부터 한 달 여간 브랜드 슬로건 전국 공모를 진행해 우수작 8건을 선정했고, 용역사에서도 슬로건 13건을 개발했다.


이중 9건을 별도 선정해 지난달 21일부터 10일간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참여자 1611명 중 328명(20.3%)이 ‘섬섬 여수’를 선택했다. 이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은 섬섬 여수를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최종 확정했다.

섬섬 여수는 섬섬옥수와 여수를 결합한 합성어다. 여수의 365개 섬을 함축적으로 표현했고, 곱다란 뜻도 담겨있다.


앞으로 여수시는 디자인 시안을 만든 후 시민 설문 등을 거쳐 여수시 BI를 선보이기로 했다. 각종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argus1945@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