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남 덕풍동 '경기행복주택' 131호 건립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남 덕풍동 '경기행복주택' 131호 건립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하남)=이영규 기자] 경기 하남시 덕풍동 풍산지구 근린공원 공영주차장 부지에 '경기행복주택'과 '공영주차장'이 들어선다.


경기도는 지난 28일 경기도시공사가 신청한 '경기행복주택ㆍ하남시 공영주차장' 주택건설 사업계획을 승인하고 경기도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고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하남시 덕풍동 828번지 공영주차장 3077㎡부지에 총 169억원을 투입해 지하2층 지상17층(연면적 1만4893㎡) 건물에 경기행복주택 131호와 하남시 공영주차장(97대)을 복합 개발 형태로 건립한다.


지하2층~17층에는 경기행복주택 131호와 공동육아나눔터,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주차장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선

다. 지상1~2층에는 하남시 공영주차장이 건립된다.


하남덕풍지구는 올 하반기 공사에 들어가 2020년 하반기 입주자 모집이다. 전체 호수 대비 65%인 85호는 신혼부부에, 잔여호수는 청년 및 대학생,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에 각각 공급된다.

김준태 도 도시주택실장은 "이번 개발은 2017년 3월 도와 경기도시공사의 복합개발 제안을 하남시가 수락하면서 추진됐다"면서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와의 접근이 쉽고 미사역과도 가까워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진입이 편리하다. 신혼부부는 물론 청년층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도는 올해 경기행복주택 363호에 대한 사업계획승인과 함께 9개 지구 3685호에 대한 공사에 들어간다.


경기행복주택은 청년층의 주거와 결혼, 저출산 극복을 돕기 위한 장기 공공임대주택으로 경기도는 민선7기 도정목표인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2022년까지 경기행복주택 1만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