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이버 스포츠, 'KBO리그 UGC 공모전' 개최

최종수정 2019.06.24 08:50 기사입력 2019.06.24 08:5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네이버 스포츠는 총상금 3000만원이 지급되는 'KBO리그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공모전'을 진행 한다고 24일 밝혔다.


'KBO리그 UGC 공모전'은 팬과 시청자 등 누구나 KBO리그 동영상 콘텐츠를 자유롭고 개성 있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 또한 공유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6월26일부터 8월11일까지 출품 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8월16일에 발표 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KBO리그 경기 장면들을 나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하거나 멋진 장면, 재미있는 장면들로 동영상을 직접 제작 한 후 네이버TV 플레이리그 'KBO리그 UGC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네이버TV에 KBO UGC 주제의 채널을 즉시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일정 조건에 맞게 채널을 운영한 수상자에게는 운영 성과에 따라 총 2000만원 수준의 채널운영지원금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버 스포츠 관계자는 "네이버가 5년 동안의 KBO리그 뉴미디어 사업권을 확보한 만큼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KBO리그 UGC 활성화를 통해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콘텐츠 확보, KBO리그의 활성화, 창작자 수익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스포츠, 'KBO리그 UGC 공모전' 개최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