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글로비스, 운전자 리프레시 프로그램 실시

최종수정 2019.06.21 10:44 기사입력 2019.06.21 10:44

댓글쓰기

현대글로비스, 운전자 리프레시 프로그램 실시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현대글로비스 는 20일 충남 당진시 행담도휴게소에서 운전자 리프레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운전자 리프레시 프로그램은 현대글로비스가 실시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장시간 차량을 운전하는 화물차 운전자와 고속도로 이용객을 위한 체험형 안전운전 캠페인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전동 안마의자 ▲체성분 검사기 및 전문가 건강상담 ▲전문강사의 스트레칭 및 지압발판 운동 ▲가상현실(VR) 장비를 이용한 안전운전시뮬레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 운전자들에게 제공했다. 이 밖에도 현대글로비스는 운전 중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졸음운전을 예방할 수 있도록 간단한 게임시설을 운영하고 졸음 예방에 효과가 있는 차량용 방향제와 비타민 음료도 방문자들에게 모두 증정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운전 의식을 높이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015년부터 안전공감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더욱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새로운 사회공헌 목표 ‘위 딜리버 호프(We Deliver H.O.P.E)를 수립하고 ▲안전운전용품 전달 ▲지진체험관 재난교육 ▲재해재난 구호품 운송 ▲지역사회 봉사 ▲고속도로 졸음쉼터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고속도로 졸음운전은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예방이 중요하다"며 "운전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차량 운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전공감 캠페인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