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부소방서, 서광요양병원 합동소방훈련

최종수정 2019.06.21 09:34 기사입력 2019.06.21 09:34

댓글쓰기

광주 서부소방서, 서광요양병원 합동소방훈련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이성연)는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동 서광요양병원에서 화재 등 재난 발생에 대비한 화재진압 및 인명 대피유도 등의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광요양병원은 노인성치매와 중증질환으로 보호가 지극히 필요한 노인들이 지내는 요양병원시설이다.

다른 특수장소와는 달리 화재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초기화재 진화와 피해 방지를 위한 인명대피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먼저 화재가 발생하면 최초 목격자가 화재발생 상황전파 및 119에 신고를 하고, 자위소방대는 건물 내의 모든 인원을 신속히 안전하게 대피 시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후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등의 소방시설을 이용해 초기 화재진압을 실시하고 현장에 도착한 서부소방서는 인명구조와 화재진압·부상자의 응급처치·병원이송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훈련을 펼쳤다.

김원채 현장대응단장은 “화재가 발생하면 119신고 및 초기 진화와 신속한 인명대피 등 빠른 초기 대처가 가장 중요하며 평소 철저한 소방시설 점검과 화재예방안전교육을 통해 시설의 안전을 확보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