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수 '진로체험 인증기관' 148곳 선정 … 학생들에게 교육기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수 '진로체험 인증기관' 148곳 선정 … 학생들에게 교육기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학생들에게 좋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148곳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제1차 심사에선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3영역, 10개 지표를 바탕으로 엄격한 절차를 거쳐 총 238개 신청기관 중 최종적으로 공공부문 53개, 민간부문 95개 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받고 3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매년 4회씩 무료로 진로체험 행사를 진행해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기관 가운데 충남 공군 제82항공정비창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항공기술캠프'를 열어 항공과학, 항공기 정비 분야 등 기술인력 직군별 직무교육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경북 대구한의대 가상현실교육센터인 (주)아트툴즈의 경우 대학과 민간기업이 협업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드론, 3D프린팅, VR, 컨텐츠 크리에이터 등의 맞춤형 체험교육을 제공한다.


교육부는 인증기관의 질 관리를 위해 오는 8월 인증기관 사후점검을 실시하고, 11월에는 인증기관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새학년 시작에 맞춰 전국 중학교에 진로체험 인증기관 지역별 지도와 인증기관 2231곳의 정보가 모두 수록된 소책자를 배포하는 등 선정된 인증기관들에 대한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임창빈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교육의 핵심은 양질의 체험을 충분히 해보는 탐색에 의해 좌우된다"며 "인증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증기관은 진로체험망 '꿈길(www.ggoomgil.go.kr)'에서 인증마크 표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체험 신청도 할 수 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