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희진 부모 살해' 김다운, 이씨 동생 납치 계획까지 세웠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씨, 흥신소 측에 5000만원 입금…경찰, 흥신소 직원 2명 조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일명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33·수감 중)씨의 부모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다운(34)이 범행 후 이씨의 동생을 납치하려 하는 등 추가범행을 계획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김씨와 모의해 이씨 동생 납치 계획을 세운 혐의(강도예비음모)로 흥신소 직원 2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또 구치소에 수감된 김씨를 조만간 같은 혐의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2월 25일께 이씨의 부모를 살해하고 그의 어머니인 척하며 카카오톡으로 이씨 동생과 연락을 주고받았다.


급기야 그는 지난달 13일 이씨 동생과 약속을 잡아 만났고, 흥신소 직원에게 "2000만원 줄 테니 오늘 작업합시다"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김씨는 이후 흥신소 측에 5000만원을 입금했는데, 이때 흥신소 직원들과 모의해 이씨 동생을 납치하고 밀항하려 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17일 수원의 한 편의점 앞에서 검거된 김씨가 범행 후 20여일간 이씨의 동생을 상대로 추가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판단하고 이에 대해 수사를 벌여왔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범행 당일 인천공항을 통해 중국으로 달아난 공범들의 행적과 비교해도 김씨가 국내에 머문 이유도 미심쩍었다.


특히 김씨가 이씨 부모에게서 강탈한 돈 가방에 돈과 함께 있었던 부가티 매매증서가 김씨가 추가범행을 모의했다고 판단하는 데 결정적 근거가 됐다.


이 매매증서에는 부가티의 나머지 판매대금 10억원이 이씨 동생에게 입금된 내용이 담겨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씨의 동생을 상대로 한 추가범행 계획은 김씨와 흥신소 측이 계획 실행 과정에서 갈등을 빚으면서 미수에 그친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중국 동포 A(33)씨 등 3명을 고용해 지난달 25일 오후 4시 6분에서 이튿날 오전 10시 14분 사이 안양시 소재 이 씨 부모의 아파트에서 이씨의 아버지(62)와 어머니(58)를 살해하고, 이씨 동생이 슈퍼카 부가티를 판매하고 받은 돈 가운데 일부인 5억원이 든 돈 가방을 강탈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또 이씨 아버지의 시신을 냉장고에 넣어 평택의 한 창고로 옮기고 어머니의 시신은 장롱에 숨겨놓는 등 사체를 유기한 혐의도 받는다.


김씨는 지난해 4월 이씨의 불법 주식거래와 투자유치 등으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의 인터넷 카페모임 관계자를 한 차례 만나 이씨의 가족관계 등에 대한 정보를 얻어내려 하는 등 이씨 부모를 상대로 한 범행을 1년 전부터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씨에 대한 첫 재판은 내달 17일 수원지법 안양지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