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공항 KT로밍센터,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 1위

최종수정 2019.03.28 17:20 기사입력 2019.03.28 17:20

댓글쓰기

인천 KT로밍센터 직원들이 홍보물을 손에 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로밍센터는 KT CS가 운영하는 공간이다. KT CS 제공

인천 KT로밍센터 직원들이 홍보물을 손에 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로밍센터는 KT CS가 운영하는 공간이다. KT CS 제공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KT CS는 28일 ‘제3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Incheon Airport Awards)’에서 인천공항 KT로밍센터가 사업시설 서비스 분야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는 공항 운영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종사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는 항공사, 지상조업, 상업시설, 물류사 등 4개 분야에 22개 기업이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중 인천공항 KT로밍센터는 직원 응대, 서비스 품질, 매장 환경 등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상업시설 서비스분야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인천공항 KT로밍센터는 최근 10대~20대 고객 특성을 반영한 ‘언택트 서비스(Untact Service)’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직원과의 접점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일례로 KT로밍센터는 언택트 서비스의 일환으로 통신사 중에선 최초로 ‘로밍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이 서비스는 센터 방문자가 무인 정보단말기 ‘로밍 키오스크’에서 스크린 터치 방식으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로밍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한다.

또 ‘로밍 채팅 고객센터’를 운영해 해외에서도 채팅으로 로밍 관련 문의를 할 수 있게 한 점도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하게 작용했다.


KT CS 김상복 고객서비스본부장은 “KT로밍센터가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