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미세먼지 정보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최종수정 2019.03.28 14:37 기사입력 2019.03.28 14:37

댓글쓰기

영광군,  미세먼지 정보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농도 정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영광군 대기측정소의 미세먼지 측정결과를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 초록, 노랑, 빨강색으로 표현한 4방향 신호등 형태의 LED전광판으로 멀리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파랑은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일 때, 초록은 보통일 때, 노랑은 나쁨일 때, 빨강은 매우 나쁨일 때 표출되며 여기에 다양한 얼굴표정을 더해 아이들도 손쉽게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도록 했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군민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군청 입구와 영광종합터미널 맞은편 2개소에 설치했으며 추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에서는 어린이, 어르신 등 고농도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1만 3100개를 배부하기로 했다.

김준성 군수는 “건강보호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야외활동 전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해 개인 건강관리에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