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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이 바뀌는 리뉴얼"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 싹 바꿨다

최종수정 2019.03.28 12:00 기사입력 2019.03.2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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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이 바뀌는 리뉴얼"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 싹 바꿨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다시, 모든것을, 새롭게."


대우건설이 대표적인 자체 아파트 브랜드인 '푸르지오(PRUGIO)'를 대폭 리뉴얼했다. 단순히 브랜드 로고와 외경 디자인만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건축 철학과 제공하는 주거서비스도 최신 트렌드에 맞게 변화시켰다는 설명이다.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모스스튜디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체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의 철학과 디자인, 상품을 전면 개편 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철학을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The Natural Nobility)'으로 정립하고, 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자연을 본 딴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BI는 기존 초록계통의 영문명와 갈대를 연상케하는 형태에서 브리티시그린(검정과 녹색의 혼합) 컬러의 절제된 영문으로 바뀌었다.


"삶이 바뀌는 리뉴얼"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 싹 바꿨다

BI와 함께 대우건설은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외경 등도 혁신한다. 이는 ▲특별함(Be Unique) ▲올바름(Be Right) ▲배려(Be Gentle) ▲똑똑함(Be Smart) 등 4대 프리미엄 항목을 기준으로 정립했다. 먼저 각자의 생활 형태에 맞는 '차별화'된 설계상품 제공을 목표로 가변주택, 맞춤형 주택, 장수명 주택 등을 선보인다. 이어 '친환경' 철학을 도입해 주민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 힐링포레스트, 테마가든, 그린놀이터 등을 배치하고 태양 집채광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입주자를 배려하기 위해 공구를 빌려주는 렌털 서비스와 일을 돕는 '대신맨' 서비스, 반려인을 위한 '펫사랑 커뮤니티' 등 다양한 입주서비스도 지원한다. 아울러 최신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미세먼지제거시스템, 최첨단 보안시스템 등 스마트 서비스로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제공한다는 포부다.


"삶이 바뀌는 리뉴얼"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 싹 바꿨다

이외에도 플리마켓, 피크닉, 숲속영화관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필드와 문화공간인 푸른도서관 등을 계획중이다. 전체적인 단지 외벽은 수직면의 반복으로 건축의 리듬감을 살리고, 비정형적인 실루엣으로 생동감을 표현한다. 이 같은 브랜드는 다음달 분양 예정인 단지부터 본격적으로 쓰이며, 입주가 얼마 남지 않은 단지 역시 측면 사인에 새 BI 등이 일부 적용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푸르지오는 이름만 남기고 모든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전반적인 변화와 혁신이 담겼다"면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고객 삶 본연의 고귀한 가치를 추구하는 주거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주택시장이 다운사이징화 돼 가는 추세에서 지나치게 고급화만 추구한 게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가치에 다가가는 상품으로 진화한다는 측면에서 리뉴얼을 진행한 것"이라면서 "외관의 변화가 아닌 브랜드의 철학을 바꾸고, 앞으로도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진화하겠다는 다짐과도 같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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