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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번째 생일 맞은 신세계 센텀시티점…작년 매출 1조1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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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번째 생일 맞은 신세계 센텀시티점…작년 매출 1조1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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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올해 개점 10주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지난해 기준 매출 1조1000억원을 기록하며 쇼핑·관광 허브로 성장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센텀시티점은 오픈 1년 차인 2009년 매출 4500억원으로 시작해 7년만인 2016년 매출 1조원 클럽에 가입했다.

이는 전국 백화점 매출 순위 톱3를 다투는 수준이며국내 백화점 중 최단기간, 지방 백화점 중에는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한 것이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점이 부산을 대표하는 쇼핑·관광 인프라로 자리 잡으면서 지난해 외국인 매출 규모도 2011년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센텀시티점을 찾은 외국인 고객은 중국, 일본 등 15개국이었지만 지난해에는 이스라엘, 이집트, 크로아티아 등 41개국의 외국인 고객이 방문했다.

센텀시티점은 8일부터 개점 10주년을 맞아 ‘땡쓰 투 부산’ 이란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 및 축하행사를 선보인다. 사흘간 부산지역 우수 창업기업 상품을 소개하는 '부산시와 함께하는 유어마켓'을 진행한다. 또 6층 갤러리에서는 3월 한 달간 부산의 과거와 현재를 되돌아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를 연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단순한 백화점을 넘어 국내 백화점 업계에 새로운 모델을 꾸준히 제시해왔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센텀시티점이 세계 최대(大)를 넘어 세계 최고(高)의 백화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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