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석웅 전남교육감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경청올레

최종수정 2019.02.24 20:07 기사입력 2019.02.24 20:07

댓글쓰기

광양백운초·광양여중 방문 ‘학생이 행복한 3월’ 당부

장석웅 전남교육감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경청올레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지난 21일 광양백운초등학교와 광양여자중학교를 방문해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 운영 현황 파악과 현장 목소리를 듣는 경청올레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2월 학교 구성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학교 비전 및 교육계획을 함께 수립·공유함으로써 3월 신학기 시작과 함께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교사가 수업과 생활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으니 이제 교사가 실천으로 응답해야 할 때다”며 “자발성과 열정을 발휘해 새로운 시대에 맞게 수업과 평가를 혁신하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라나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작년까지 학교 주관으로 2월에 부분적으로 이뤄지던 새 학년 준비가 올해는 도 교육청에서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을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정책을 마련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에는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연수와 출장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교직원과의 대화에서는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의 효율적 운영에 대한 의견, 학교지원센터의 역할, 학교 자율사업선택제, 행정업무 경감 대책, 현실적인 교권보호 대책, 연구학교의 순기능 고려,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대상자 확대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전남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새 학년 초 학교가 수업과 학생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