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양시 ‘찾아가는 마을 단위 건강복지 서비스’ 실시

최종수정 2019.02.19 10:34 기사입력 2019.02.18 14:00

댓글쓰기

광양시 ‘찾아가는 마을 단위 건강복지 서비스’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전남 광양시는 18일부터 24개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 단위 건강복지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복지 서비스에 소외되기 쉬운 농촌 지역 주민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읍면 보건진료소장과 함께 지역사회 강사들이 마을을 직접 찾아 어르신들의 신체, 영양, 건강상태 등 기초검사를 하고 뇌활성화를 위한 힐링터치와 만성질환에 맞는 건강 요리 교실, 영양 교육 등 각종 보건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행사 참여 어르신과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작품 시연과 힐링할 수 있는 건강 한마당 행사를 할 예정이며, 사후평가와 만족도 조사 실시해 개선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박주필 보건위생과장은 “‘찾아가는 마을 단위 건강복지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 건강은 물론, 행복감도 향상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건강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