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IS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평가 ‘우수’ 등급 획득

최종수정 2019.02.07 11:44 기사입력 2019.02.07 11:44

댓글쓰기

GIS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평가 ‘우수’ 등급 획득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GIST(지스트, 총장 문승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임무 중심형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GIST는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문승현 총장의 임기 내 기간(2015년 2월부터 2018년 8월) 중의 성과에 대해 연구사업 부문과 연구지원부문으로 나눠 목표달성도 평가와 전문가 정성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학과 대학원을 아우르는 전주기적 과학기술인재 양성과 우수 졸업생 배출, 언론사 대학창업지수 2년 연속 1위에 빛나는 창업지원 및 창업교육 시스템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학부과정에서는 고유의 교육철학(Mirror to Window)과 인재상(3C1P)을 정립하고 무한도전 프로젝트, 미래형강의(INGE), RC(Residence College) 제도 등을 통해 새로운 교수-학습 모델을 제공했으며, 대학원 교육에서는 교수-학생 간 밀착 지도를 통해 재학 중 SCI급 논문 게재 편수가 6~7편(국내 이공계 평균 4편)에 달하는 우수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GIST는 창업지원 및 창업교육에서도 탁월해, 해당 기간에 창업을 통해 97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 기업 수를 애초 목표 대비 150%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학생 창업기업인 (주)에스오에스랩이 총 68억 투자유치를 하는 등 학생창업 관련 성과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활발한 연구소기업 설립 및 투자유치, 세계 최고 수준에 근접한 고효율 태양전지 개발, 높은 특허 활용률, 초미세먼지 피해저감을 위한 발생-진단-제어의 플랫폼 개발 등의 성과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GIST 문승현 총장은 “우수 등급은 평가 대상기관 중 20% 정도에 해당하는 탁월한 성적이며, GIST는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교육·연구 역량으로 도전·소통·융합하는 4차 인재 양성 및 국가 인공지능 연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광주·전남권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