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재철 당 대표 출마…"난 유능한 총선용 관리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5선·경기 안양시 동안구을)이 31일 차기 당 대표를 뽑는 '2·27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갈등을 잠재우고 통합을 이뤄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며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당 대표가 '실무형 관리자'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대권 후보를 뽑으면 대선 후보의 부침에 따라 간신히 기사회생한 당이 함께 위기에 몰린다"며 "당 대표는 수권정당의 토대를 만들 유능한 총선용 관리자여야 한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출마를 선언한 황교안 전 총리, 홍준표 전 대표와 출마예정인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의식한 듯 "꽃가마를 탈 대선후보를 뽑는 것이 아니라 총선을 승리로 이끌 선봉장을 뽑아야 한다"며 "전체를 위해 나를 희생해본 사람이 당을 이끌어야 한다. 당 안팎에서 뒷짐만 지던 사람이 당 대표가 되면 달라지겠는가"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함께 문재인 정부에 맞서 선명한 대여투쟁에 나설 선봉장임을 내세웠다. 심 의원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이 없는 사람이 어떻게 좌파와 싸워 이길 수 있겠는가. 소신없이 인기영합적인 정책을 남발하는 사람, 인기만 얻으려 하고 당을 위해 앞장서 싸워본 적이 없는 사람은 당을 이끌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그러면서 "죽음의 고문, 두번의 옥고와 문 정부로부터 3번에 걸쳐 부당하게 고발 당하는 위협 속에서도 강하게 맞선 심재철이 위기의 당과 자유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다"고 호소했다.


5선의 경력도 강조했다. 심 의원은 "수도권 험지를 20년 간 사수했다. 1995년 입당해 25년 오직 한 길, 한 지역구를 사수하며 내리 5선을 했다"며 "지금껏 아무것도 안한 사람, 자신의 힘으로 일어선 정치이력이 아니라 권력자에게 발탁된 사람, 웰빙 이미지 메이킹으로 정치생명을 연장하는 사람이 당 대표가 되는게 낫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당의 외연을 넓힐 수 있는 확장성도 갖고 있다고 어필했다. 심 의원은 "보수정당에서 보기 드문 소수의 민주화 운동 전력, 수도권 험지를 내리 5선 사수한 중진, 호남 출신이자 유일한 장애인 지역구 의원"이라며 "(저의 당선은) 한국당 변화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