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창군, 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내달 21일까지

최종수정 2019.01.29 17:24 기사입력 2019.01.29 17:24

댓글쓰기

고창군, 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내달 21일까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지역 농업발전을 이끌어 나갈 미래 농업리더 양성을 위해 ‘농촌개발대학’ 신입생을 내달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정규과정으로 ▲농식품경영과(40명) ▲지역리더과(40명) ▲식초산업과(40명) ▲복분자과(40명), 특별과정으로 ▲수박멜론과(30명) ▲딸기과(25명) ▲인삼과(25명)로 편성해 모집할 계획이다.


정규과정 농식품경영과는 민선7기 농식품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한 전문 경영인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과정이다.


지역리더과는 공동체나 마을사업 리더를 대상으로 식초산업과는 식초제조 전문인력 양성, 복분자과는 복분자 생산 및 가공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한다.


특별과정은 수박멜론, 딸기, 인삼 등의 재배기술 향상과 명품화 브랜드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작목별 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100시간 동안 전문강의, 실습 및 토론, 현장 견학 등을 실시하며 우수교육생에게는 내년에 창업활성화 지원자금을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농촌개발대학 교육신청 대상자는 고창에 거주하는 고창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정원을 초과할 경우 면접 등을 통해서 교육생을 선발 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소득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고창농촌개발대학이 앞장서 나가겠다”며 “미래 고창군 농업을 짊어질 열정 넘치는 군민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