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시동

최종수정 2019.01.29 16:24 기사입력 2019.01.29 16:24

댓글쓰기

광주 서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시동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는 2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사)창업지원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2유형)은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교육, 멘토링, 시제품제작, 사업화 등의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서구청은 창업지원네트워크를 수행기관으로 선정하고 내달 15일까지 예비청년창업자 15팀 22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사업화 자금을 포함, 팀별 1천5백만 원이 지원되는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업지원네트워크와 서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창업지원네트워크와의 긴밀한 협조 체제를 통해 예비청년창업자를 위한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청은 관내 중소기업 15개소를 선정해 청년 일자리를 연계, 인건비를 지원하는 또 다른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1유형)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