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FSN "자회사, TGS주관사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계약"

최종수정 2019.01.29 08:37 기사입력 2019.01.29 08: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애드테크 전문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이하 FSN)가 대만 최대 규모 게임행사에 참가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선점에 나섰다.


FSN 자회사 카울리타이완은 25~28일 4일간 개최된 ‘타이베이게임쇼 2019 (Taipei Game Show 2019)’에 참가와 더불어 TGS(타이베이게임쇼)주관사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울리타이완은 이번 인플루언서 마케팅 계약 체결하고 TGS주관사와 타이베이게임쇼 행사 내용을 홍보했다. 설립이래 인플루언서 1만명을 달성한 성과를 바탕으로 영어 및 일본어가 가능한 카울리타이완의 인플루언서들이 행사 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5136명의 카울리타이완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해 약 90만뷰를 기록했으며, 인플루언서들의 영상은 클릭수 2억 회를 넘겼다.


제 17회를 맞이한 이번 타이베이게임쇼는 '스스로 만들어가는 게임 遊?面貌由?創造!YOU GAME IT!'이라는 메인 테마로 진행됐다. 24개국에서 426개업체가 참가했고 총 2144개의 부스가 설치돼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또한, 대만 게임 산업 진흥협회 및 NVIDIA·SEGA GAMES· UBISOFT· CGS· Bandi Namco· Sony 등 많은 주요 기업들이 참가했다.

타이베이게임쇼는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콘솔부터 PC패키지, 온라인, 웹, 모바일 등 모든 분야의 게임들이 전시된다. 행사 기간에는 B2B(기업간거래)존과 B2C(개인-기업간거래)존 전시를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게임 서밋(APGS), 인디 게임 페스타(IGF)도 진행된다.


FSN은 B2B존 부스를 통해 대만 현지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중인 국내외 게임 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의 우수성과 효율성 높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소개했다.


양광수 카울리타이완 지사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이베이게임쇼 주관사와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협력은 카울리타이완이 1년동안 이룬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카울리타이완은 이번 타이베이게임쇼에 참가해 기존 광고주 관리 및 신규 광고주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FSN은 싱가포르·중국·대만 등 아시아지역 주요 국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선점을 위한 퍼포먼스 기반 마케팅 플랫폼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